현재 기대수명이 증가하면서 고령화 시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고령화 시대가 이어짐에 따라 생길 수 있는 문제는 암 환자가 늘어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남자는 40%, 여자는 33%로 확률로 암에 걸릴 수 있다는 통계자료가 있는데, 암은 치료비용이 비싸 더욱더 두려운 질병입니다.
특히 나이가 많은 어르신들은 경제활동을 퇴직하였기 때문에, 더욱 치료비용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암을 특히 주의해야 하는 노인을 위해 실버 암보험을 가입하는 분이 많습니다.

 

실버 암보험은 일반 암보험의 가입이 거절된 노인을 위한 암보험입니다.
일반 암보험은 나이가 많으신 어르신이 가입하기 어렵지만, 실버 암보험은 비교적 나이가 많으신 어르신도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일반 암보험보다 보험료가 비싸거나, 보장이 적을 수 있으므로 실버 암보험 가입 전에는 일반 암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은 가입할 때 나이가 중요하다 보니, 조금이라도 일찍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이가 들어 실버 암보험을 알아보는 것보다 조금이라도 젊을 때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요.
젊고 건강한 시기에 미리 암보험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암보험은 면책 기간과 감액 기간으로 인해 가입 후 암을 진단받아도 기간이 지나지 않으면 보장받을 수 없습니다.
실버 암보험은 평균수명이 늘은 만큼 보장 기간도 길게 설정해서 가입하여야, 자신의 노후기간 동안 충분히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보장 기간이 짧은 암보험에 가입하게 되면, 이후에 재가입을 해야 하는데, 실버 암보험의 만기 이후에는 다른 암보험의 가입이 어려워지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