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민들은 암을 대비하기 위해 암보험에 가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사별 암보험이 다르다 보니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는 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보험사 비교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암보험을 찾는 것이 중요한데, 일반적으로 보험료를 비교하고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무조건 보험료가 싸다고 좋은 것은 아니므로 자신의 경제여건과 암보험의 필요성에 대해 생각해보고 신중하게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료가 저렴할수록 보장이 적을 수 있습니다.
보장하는 범위가 좁거나, 보장금액이 적을 수 있는데요.
보장범위가 좁으면, 특정 암에 대해서는 아예 보장하지 않아, 암에 걸렸는데 보험금을 못 받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보장금액이 적으면, 보험금을 적게 받아 치료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고액 암에 대해 보장금이 적으면 치료에 많은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가입 전 약관을 확인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자신이 가입한 보험에서 보장하는 금액이 많은지를 알아볼 때는 다른 보험사와 비교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다른 보험사와 보장금액과 보장범위를 비교하여, 부족하지는 않은 보험인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일부 암보험 사에서는 남녀 생식기 암에 대해 일반 암으로 보장해주기 때문에 많은 진단비를 받을 수 있는데요.
다른 보험사에서는 생식기 암에 대해 소액 암으로 보장하여 진단비가 낮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액 암의 경우 특정 보험사는 보장하는 금액이 적지만, 특정 보험사는 보장하는 금액이 충분하여 치료에 어려움이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병력과 가족력을 확인하여 필요한 보장을 모두 갖춘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정 보험사가 누구에게나 좋은 것은 아니므로, 자신에게 좋은 보험사를 선택하여 암을 대비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