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공시제도

보험 공시제도라는 말은 처음 들어보시는 분도 많을 것입니다.
공시제도란 보험회사, 보험협회에서 소비자가 합리적으로 보험을 선택할 수 있게 참고할 자료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아무런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가입하는 것보다 공시제도로 공개된 자료를 훑어보고 준비한다면 더 저렴하고 좋은 보험을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보험공시제도를 확인하시게 되면 보험을 보다 체계적으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보험 광고에서는 보험의 장점에 대해서만 설명하다 보니, 부족한 사항에 대해서는 명확히 알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보험공시제도에는 해당 보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나와 있다 보니 해당 보험의 부족한 사항을 알아보기 쉬운데요.
모든 것을 만족하는 보험은 없으므로 공시제도를 참고하여 자신이 가입하고자 하는 보험의 장단점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자신이 가입하는 보험의 장단점을 확실히 알아두어야, 제대로 된 보험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공시제도는 크게 개별공시와 비교공시로 나뉘게 됩니다.
보험회사가 직접 보험상품 정보를 공시하는 것이 개별공시라고 하는데요.
보험협회에서 보험사별, 상품별 수익률, 보험료, 사업비 등을 비교하여 공개한 자료가 비교공시입니다
각 보험회사의 홈페이지에서는 상품공시실 같은 페이지가 마련되어 있어서 가입하고 싶은 상품의 정보를 미리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보험사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보험 가입 조건, 상품별 특이사항, 보장내용, 보험료, 보장제한, 보험료 비교표 등 다양한 정보를 접하실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을 회사별로 비교할 수도 있으니까 여러 보험사 중 가장 보험료가 저렴한 곳이나 보장이 풍부한 상품 등을 찾아내시는 데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