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면책기간

암이 우리의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무서운 질병 중 하나입니다.
물론 암은 완전한 불치병이 아니다 보니, 치료를 통해 회복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치료를 받을 때의 치료비용은 일반 가정에는 어려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암보험에 가입하여, 각종 보장을 원하시는 분이 많은데요.
하지만 암보험이 암에 걸렸다고 하여 무조건 보장하는 것이 아니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암보험은 면책 기간이 있는 상품으로, 일정 기간 동안에는 보장받을 수 없습니다.
면책 기간이란, 가입 후 일정 기간 동안 보장받지 못하는 기간을 말합니다.
보장을 받지 못하는 이유는 암에 걸린 사실을 숨기고 가입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만약 면책 기간이 없다면, 암에 걸린 사실을 숨기고 암보험에 가입하는 사람이 늘어날 것일 텐데요.
암에 걸린 사실을 숨기고 가입한 사람이 늘어나게 되면, 암보험의 손해율이 높아져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습니다.
보험료가 인상되면, 그로 인한 피해는 소비자에게 돌아가게 되므로 암보험의 면책 기간이 있는 것입니다.

 

또한 암에 걸리게 되면 경제적 활동이 어려워집니다.
경제적 활동이 어려워지는 만큼 생활비에 걱정이 생길 수 있는데요.

그리고 암이 재발할 수 있으므로 재발 관련 암 보장을 추가로 구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암 보장은 진단비를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약관을 제대로 파악하지 않고 암 진단을 받게 되면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소액 암이나 고액임 관련 보장은 보험사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에게 생길 수 있는 암에 대해서 확실하게 보상하는 암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