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에 가입을 결정하기 직전에는 마지막에 검토를 한 번 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보장내용과 보험료를 검토하는 것이 아닌 정말 이 보험이 나에게 필요한지를 검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이 보험에 가입하려던 목적을 되돌아보고 가입하려는 상품이 자신의 목적에 맞는 상품인지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목적이 적합하다면, 불필요한 것은 없는지, 필요한 것이 부족하지는 않은지 점검하여야 합니다.
보험은 단기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아닌 장기적으로 필요한 것인 만큼 꼼꼼한 체크는 중요한데요.
특히 보장이 부실하다면, 이후에 제대로 된 보장을 받을 수 없으므로 보장이 부실하지 않게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료가 비싸다고 하여 무작정 해지하거나, 보험료를 줄이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자신의 평소 지출습관을 되돌아보고, 불필요한 지출을 점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예를 들어 택시를 자주 탄다던가, 불필요한 물품을 많이 사는 습관 등을 고치고, 보험료를 올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자신의 필요에 따른 보험에 가입할 때는, 보험만 확인하는 것이 아닌 자신의 평소 지출습관을 되돌아보는 것이 좋은 방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암보험에 가입한다면 자신이 암보험을 준비해서 대비하고 싶은 부분이 어떤 내용인지 명확히 하시는 게 좋습니다.
진단비에 집중할 것인지, 아니면 치료비나 입원비도 따로 보장받게 설계할 것인지를 봐야 합니다.
보장에만 너무 집중해서 보험료가 비싸지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 하는 일도 없으시기 바랍니다.
특약이 너무 많아지면 보험료가 올라서 부담이 생길 수 있고, 보험료에 부담이 생기면 보험을 중도에 해지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적합하지 않은 보험은 중도에 해지하는 일이 생기기 쉽습니다.
필요 없는 보장이 많을수록 보험료가 아깝게 느껴질 수 있고, 필요한 보장이 부족할수록 이후에 보장상황이 생겼을 때 보장받기 어려워집니다.
자신에게 적합한 보험이 될 수 있도록 신경을 써야 보험을 장기간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