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이나 가족이 암에 걸린다면 얼마나 속상하고 가슴이 아플지 상상도 안 됩니다.
하지만 현실로 다가온 암이라는 것은 어떻게든 극복해야 할 위기라 할 수 있는데요.
암이라는 질병이 무서운 이유는 치료비가 많이 들기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가족이 암에 걸렸다면 경제적으로 힘들어질 수 있으므로 미리 암보험으로 대비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암보험에는 크게 두 가지 유형이 있으므로, 가입 전 유형을 확인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순수보장형이란 별도의 적립보험료가 없어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것을 말하는데요.
하지만 만기 이후에 별도의 환급금이 없다 보니, 만기의 환급금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다른 유형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순수보장형은 적은 보험료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보니, 보험료로 충분한 금액을 내지 못하는 분에게 적합합니다.

 

만기환급형은 보험료가 다소 비싸지만, 만기에 환급금이 있는 유형을 말합니다.
보험료가 비싸다 보니, 장기간 유지가 어려울 수 있으니 더욱 계획을 잘 세우셔야 합니다.
특히 중도에 해지했을 때는 자신인 낸 보험료보다 적은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으므로 중도에 해지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암 환자들이 생활비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아보고자 합니다.

 

그럴 때는 생활비 관련 암 특약을 알아보는 것이 좋은데, 생활비로 많은 금액을 받길 원할수록 보험료가 올라가게 됩니다.
암보험은 자신에게 문제가 생겼을 때 최대한의 이익을 낸다고 생각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자신에게 문제가 생겼을 때 문제가 없이 처리할 수 있는 금액을 받는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많은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보험료도 많이 내야 하고, 보험료를 많이 낸다는 것은 현재의 삶이 어려워질 수 있다는 것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