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활동

적절한 운동은 신체를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그 이유는 규칙적인 신체활동을 하게 되면 대장의 배변기능이 향상되므로 체내에 있는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기때문입니다.

 

또한 규칙적인 신체활동을 하게되면 에너지 대사 개선, 인슐린과 인슐린 유사 성장인자의 순환농도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암의 예방에 탁월한 것입니다.

적절한 신체활동은 만성 질환 예방과 정신 건강 유지에도 효과적입니다.

당뇨, 비만, 뇌졸중, 심장질환 예방, 심폐 지구력, 근력 등의 기능 개선, 우울증 치료,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고 몸이 건강해져서 매년 의료비 지출도 줄어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규칙적인 신체활동은 중강도의 신체활동을 주 5일 이상 지속하거나 고강도 신체활동을 주 3회 이상하는 것을 말합니다.

또한 1회 운동 시 20~30분 정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은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 모두 중요합니다.

유산소 운동은 암환자의 수면 질 개선, 피로감 감소, 면역 기능 향상에 효과적이라는 보고가 있을 만큼 좋습니다.

또한 근력운동은 근육이 빠지는 것을 막기 위해 꼭 필요한데, 근육은 몸의 가장 큰 에너지 소비기관으로 면역력과 관련이 깊습니다.

만약 근력운동을 하지 않는다면 자연히 소실되기 때문에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서 매일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신체활동과 운동을 해 암을 극복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