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대출납부

자동대출납부는 보험료가 부담될 때 활용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계약자가 자동대출납부를 신청하면 일정 기간 자동으로 보험료가 대출되어 납부됩니다. 
계약자는 따로 내는 금액 없이 보험을 유지하면서 보장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출되는 금액은 해지환급금에서 빠져나가게 됩니다.
그러므로, 자동대출납부를 너무 오랜 기간 이용하신다면 적립된 보험료가 모두 소진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보험료적립금이 감소하면 보험계약이 실효될 수 있는데요.
보험이 실효됐을 때는 더는 사고를 보장받을 수 없고 저축상품이라면 해지환급금이 적어지니까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자동대출납부는 언뜻보면 유리한 제도지만 섣불리 해서는 안되는 제도 중 하나입니다.
해지환급금에서 빠져나가다보니, 보험을 중도에 해지하거나 만기에 돌려받을 수 있는 금액이 적어지게 되는데요.
또한 자동대출납부는 보험을 가입하고 어느정도 시간이 경과해야 할 수 있으므로, 보험을 가입한 초창기에는 할 수 없습니다.

 

해지환급금 중 일부에 대해서 자동대출납부를 하게 되므로, 해지환급금이 부족할 때는 할 수 없는데요.
보통 자동대출납부를 할 정도면 자신의 경제사정에 매우 좋지 않은 것을 말하므로, 보험을 좀 더 저렴하게 구성하는 것도 좋습니다.
감액완납 등 보험료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여 많은 도움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자동대출납부는 해지환급금이 있다고 해서 계속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보험료가 자동으로 대출되는 기간은 최대 1년이 한도이며, 보험료 납부에 문제가 없을 때는 재신청하여 1년을 추가적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추가 신청은 자동으로 되는 것이 아닌 보험사에 해당사실을 알려야 하므로 반드시 기간이 지나기 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